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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생활

(마케팅) 그로스해킹

해당 책을 읽으면서 의미있게 기억할만한 구절만 기록해두고자 한다!

 

ㅇ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별개의 것으로 구분하여 독자적인 절차로 진행하던 과거의 방식은 이제 바뀌었다.

ㅇ 그로스 해커가 생각하는 방식은 어떻게 돈을 써야 가장 효과적인 한 방을 딱 맞는 사람에게 날릴 수 있느냐이다

ㅇ 그저 공유를 권장해서는 안되며 공유하도록 만드는 강력한 동기를 만들어야만 한다.


[그로스 해킹 용어 사전]
- A/B 테스팅 : 문자 그대로의 의미. 웹 사이트나 제품의 서로 다른 두 버전을 만든 다음 사람들에게 각각 보여주고 A,B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지켜보는 것
- 이탈률 : 당신의 서비스가 이용자들을 얼마나 붙잡아 놓는지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값
- 코호트 분석 :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얻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 전체를 통으로 살펴보는 대신 관련성있는 그룹으로 분리하여 분석하는 방법(특정 고객 그룹의 전체 생애 주기를 살펴볼 수 있또록 도와주며, 특정 집단에게 특화된 다른 가치를 제공하는데 기여 가능)
- 전환율 : 당신이 원하는 행동을 실행한 사람의 수를 당신의 제품이나 사이트를 본 사람의 수로 나눈 값
- 판매깔때기 : 잠재 고객을 찾아서 판매 절차로 끌어들인 다음, 최종적으로는 지불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일련의 흐름
- 구전확산 :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본 사람이 그것을 사용해 보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전체적인 과정
 

마케팅 예산이 하나도 없는 상황에서 10만 명의 최초 이용자를 모으기 위한 핵심은 뭘까????
잘 정의된 집단의 사람들이 실제로 갖고 있고 절실하게 원하는 바람을 제품이나 사업을 통해 충족시키는 것!
(소수집단이라도 이들을 "와우", "맙소사" 시킬만한 제품을 개발해야된다는 거....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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